유머

네이버 라인(LINE)이 일본에서 성공한 이유(feat.이모티콘)

사이하♣ 2015. 3. 12. 15:06

 

 

모바일 메신저 '라인' 가입자 수 6억명 돌파

 

일본 내 가입자수(2014.10월 기준 5400만명)

 

 

 

 

[ 성공요인 ]

 

 

 

일본 대부분의 핸드폰에는 자체 메시징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굳이 카톡이나 라인같은 어플리케이션이 필요없었지만

이젠 일본도 와이파이 존이 늘어남에 따라 필요성이 제시!

그러한 이유로 네이버 라인이 주도적으로 진입해

시장을 선점한 효과가 크겠지만

 

가장 중요한 성공 포인트!!

 

 

 

라인 캐릭터 이모티콘이  너무귀여움
일본인들이 딱 좋아할 스타일.

 

 

 

 

 

 

 

 

 

 

일본인들 취향저격!